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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
Dream of Steel, Dream of TC
Service 품질서비스
human · steel · nature - TC
QUALITY SERVICE
품질서비스
맞춤형 관리시스템

고객사별 차별화된 맞춤형 품질 관리시스템 기준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
  • 고객사별 제품, 원소재 개별보관
    · 소폭여재, 장기재고 별도보관

  • 고객사 요청 포장제공 (수출포장)
    · 오염예방을 위한 외관품질관리

  • 라벨
    색상 차별화

ROBOT SYSTEM 운영

로봇을 이용한 균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.

가동시기 : 2011년 4월
  • 로봇작업으로 높은 생산성 실현
  • 소량·다품종제품 생산 용이
  • 강력한 자동유압설비로 균일한 품질의 우수제품 생산
  • 컴퓨터 제어시스템으로 품질불량 예방
ROBOT SYSTEM
자주검사원 제도

라인별 검사원자격 취득자 지정 및 사전 검사활동을 합니다.

  • 검사원 자격취득자 검사원 지정 운영
  • 유형별 품질불량 발생원인 분석 및 대책안 교육
  • 한국표준협회 주관 사외 품질교육 진행 및 전파 교육
  • 업체별, 소재별 제품 검사보고서를 작성하여 전산 이력관리
라인별
자주검사원
제도 운영
품질불량 처리 프로세스 확립

체계적인 품질불량 처리 프로세스를 구축합니다.

제품 검사보고서 전산화
  • 01

    불량발생 시
    라인 정지

  • 02

    불량내역
    원인파악

  • 03

    생산관리
    통보

  • 04

    영업 담당자
    통보

  • 05

    고객사 안내 후
    작업진행 여부결정

  • 06

    조치 완료

품질 불량 처리 프로세스
  • 불량발생
    faulty
  • 01. 작업자
    • 불량내역확인

      원소재결함 자체결함 여부판단

    • 불량내역조사 및 통보
    • 부적합보고서 작성
  • 02. 생산관리
    • 불량내역확인
    • 영업 담당자 및 고객사 안내
    • 작업진행 여부결정 후 작업자 통보
  • 03. 사후관리
    • 원소재 결함

      POSCO 조사요청 및 CLAIM 처리

    • 공정 및 품질 결함

      보상관련업체협의 및 재발방지 대책수립

    • 불량발생내역 업체별

      이력관리(전산)